탈모란?
탈모(Telogen effluvium)는 짧은 기간 동안 급격 하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이라고 말합니다. 모발 밀도 머리카락의 얇은 질감 가늘고 무거운 머리카락으로 나탈수가 있습니다. 탈모의 원인은 여려가지가 있습니다.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가 탈수증입니다. 환경적인 요인으로 탈수증을 경우 수분 섭취량 및 수분 손실을 규칙적으로 조절함으로써 탈모증상을 완화할 수가 있습니다. 또 다른 원인으로는 지속적인 스트레스 불규칙 적인 식습관은 체네 대사를 방해하고 이로 인해 머리카락 제형 및 성장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.
탈모 종류 와 증상
탈모의 종류는 여려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탈모 유형은 Androgenetic Alopecia (남성형 탈모증)은 유전적인 패턴 호르몬 및 환경적인 영향으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. 남성과 여성 모두가 이 유형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대게 두피 상단에서 지속적으로 모발이 빠집니다 그 외에도 원형 탈모증 머리카락 전체적 및 일시적인 탈모등 다양한 유형의 탈모가 있습니다. 탈모 증상으로는 정수리부터 시작하여 갈수록 확산이 되어 질감의 변화나 뿌리의 정상적인 상태를 찾을수없는 모세혈관의 여 크라를 보여집니다. 남성의 경우 머리에 형성되는 산성이 더 많은 호르몬 DHT의 형향을 받으며 이는 지속적인 증상의 원인입니다.
탈모 예방법
건강한 식습관 유지
건강한 식습관은 모든 지방이나 가용성 인공다을 피한다는 것입니다. 대신 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.
체력관리
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와 탈모 확산에 큰 도움을 줍니다. 탈모 환자들은 위축되었지만 반드시 운동으로 탄력을 되찾아 적극정인 활동을 해야 합니다
두피 관리
상처 투피 부분적인 손상등 문제가 있을 때 철저한 두피 관리를 함으로써 지속적인 탈모 진행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
샴푸 선태
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샴푸 선택도 잘해야 합니다 특정 효과가 들어가 있는 샴푸 추천(효소등)